민간기능유치사업 (사)한국기능연합회는 다양한 사업으로 기능인들의 터전을 넓혀가고 있습니다.
사업개요

▶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종목 민간기능경기대회 유치 및 개최되는 민간경기대회 지원사업

사업필요성 및 목적 사업내용
정부는 근로자들의 기능습득을 장려하고 기능의 향상을 촉진하는 등 기능장려 풍토를 조성하기 위하여 매년 협회, 사업체, 노동조합 등에서 주최하는 기능경기대회를 지원하고 있다.
이러한 추세에 따라 (사)한국기능연합중앙회는 기능경기지원 대상 종목 중에서 26개 종목의 직종이 연합하여 결성된 협회로서 민간기능경기대회를 유치할 수 있는 결집력이 있다.

그러므로 민간기능경기대회를 각 직종별로 주관, 유치하여 기능인의 사기를 진작시키고, 기능장려 풍토를 조성하고자 각 직종별로 지원한다.
▶ (사)한국기능연합회에 등록된 직종의 민간 기능경기대회 유치, 지원한다.

▶ 각 직종의 모임은 결성되어있으나 법인으로 등록되지 못하여 협회로서의 자생력을 가지지 못하는 직종도 한국기능연합중앙회에 직종으로 등록하게 하여 그 직종의 모임을 법적 타당성을 부여하여 기능인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민간기능경기대회에서 활성화 시켜 자생력이 부족한 직종의 저변 확대를 꾀한다.
기대효과

▶ 민간기능경기대회를 유치하면서 기능인의 저변확대와 자생력이 부족한 직종의 사기진작과 활성화를 꾀한다.